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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정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사미텍이 제공하는 AI Think 사이트(https://aithink.kr) 이용에 관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이용 조건, 제반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란 AI Think 사이트에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접속하는 모든 사람을 말합니다.

  2. ‘서비스’란 AI Think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6조에 명시된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사’란 ‘사용자’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제2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주식회사 사미텍을 말합니다.

  4.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AI Think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즉시 공지합니다.

③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적용)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은 ‘사용자’에게 적용합니다.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규정, 내규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사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안내, 배너,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컨텐츠 서비스 : 국내, 해외 AI 서비스 및 도구들을 각 서비스별 기능, 직업, 분류 등을 태그로 구체화 하여 제공하는 통합 검색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용역 등의 내용을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용역 등의 내용을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거나, 그 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 시 간혹 일부 개별 서비스에 광고가 포함된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가입하신 통신사업자와의 이용계약에 따라 ‘사용자’가 부담하며, 포함된 광고 열람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 역시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하면 ‘회사’는 이 날짜나 시간을 정하여 공지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3. 시스템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를 위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

  4.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5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사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5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설비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사용자’의 의무)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하여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변경

  2.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제)

① ‘회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게시판 게재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가 제공되는 플랫폼 상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사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14조 (면책)

① ‘회사’는 사용자 간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 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 연결회사') 와 사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 와 ‘사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6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① ‘회사’가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거나, 기존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사항의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②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사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사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해당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7조 (책임 제한)

‘회사’는 ‘사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 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제11조에 따라 ‘사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②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사용자’ 상호 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